“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 개봉소식

11월 20일 오늘의 영화를 소개합니다.
대만에서 제작된 영화로 제목은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입니다.
2022년에 만들어진영화로 로맨스/멜로영화입니다.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
개봉일은 2022년 01월 28일이네요.
등급은 G입니다.

줄거리

“가슴이 두근대는 느낌 알아?” 

세상 종말이 와도 먹는 것을 멈출 수 없는
귀요미 먹방 요정, 웨이신

좋아하는 친구에게 1년 동안 아침 조공을 하는
댕댕이 조공 소년, 요우췐

“나는 1년 동안 절친 앞으로 온 아침 조공을 먹었다”

절친에게 아침 조공을 바친 친구와 사랑에 빠질 확률은?
러블리 먹요정 + 댕댕이 조공 소년 = 첫사랑 먹방 로맨스♥

캐스팅

  • 두정철 / 감독

  • 에릭 추 / 주연

  • 이목 / 주연

  • 송백위 / 출연

  • 하사정 / 출연

  • 누준석 / 출연

  • 임학언 / 출연

  • 진숙방 / 출연

  • 수금 / 출연

  • 이패유 / 출연

제작노트

[ HOT ISSUE ]

대만 박스오피스 1위!
SNS 신드롬 실화 로맨스 원작
첫사랑 먹방 로맨스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
11월 1020 관객들의 취향 저격 영화가 온다!

1020세대 관객들을 완벽하게 취향 저격할 영화가 등장했다. 그 주인공은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로 1년 동안 친구 앞으로 조공된 아침을 먹고 사랑에 빠져버린 먹요정 웨이신과 댕댕이 조공 소년 요우췐의 첫사랑 먹방 로맨스를 그린 작품이다.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는 2015년 대만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D card에 ‘난 1년 동안 그 소년의 아침을 먹었다’라는 제목으로 한 여대생이 올린 실제 남친과의 귀여운 러브스토리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업로드된 게시글은 댓글과 좋아요가 5만 개를 넘으며 계속해서 입소문이 났고, 2016년에는 소설로 각색되어 여러 언어로 번역 및 출판되며 사랑을 받았다. 또한, 실제 주인공은 2018년 결혼에 골인하며 대만 SNS를 강타한 실화 로맨스는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로 탄생했다.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는 지난 1월 28일 대만에서 개봉하여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 흥행에 성공했다.

이런 가운데, 대만 박스오피스를 강타한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가 그동안 국내에서 흥행한 <나의 소녀시대>, <안녕, 나의 소녀>, <장난스런 키스> 등 대만 첫사랑 로맨스의 흥행 계보를 이을 작품으로 풋풋한 첫사랑 스토리는 물론 먹방 로맨스라는 귀여운 스토리가 더해져 새로운 대만 청춘 로맨스를 기다려온 영화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할 예정이다.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의 주인공 ‘웨이신’은 세상 종말이 와도 먹는 것을 멈출 수 없는 귀요미 먹방 요정으로, 유튜브 먹방 콘텐츠를 보는 듯한 신들린 ‘웨이신’의 먹방 장면은 1020 관객들에게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파인애플 빵부터 오믈렛 주먹밥, 대만을 대표하는 밀크티까지 먹방 장면들이 첫사랑 로맨스에 더해져 먹방에 관심이 많은 1020 관객들의 흥미를 자극한다. 여기에 대만의 청춘 스타 에릭 추, 이목, 송백위, 하사정 그리고 대만의 국민 배우 진숙방까지 매력적인 배우들의 연기가 관객들을 완벽히 사로잡을 전망이다.

아시아 최고의 싱어송라이터 ‘에릭 추’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 스크린 데뷔, 흥행 강타!
대만 금마장 시상식▶최우수 신인상 & 주제가상 후보!
새로운 대만 첫사랑 심쿵 남주, 국내 여심 사로잡는다!

올 가을 극장가에 소녀들의 마음을 뒤흔들 새로운 스타가 탄생할 예정이다. 그 주인공은 바로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의 에릭 추이다. 
그동안 국내에 개봉한 대만 청춘 로맨스의 공통점은 영화의 남자 주인공이 여심을 사로잡으며 흥행에 성공한 것이다. <나의 소녀시대>의 왕대륙이 신드롬급 인기를 과시하며 흥행에 성공했고, <안녕, 나의 소녀> 류이호, <나의 청춘은 너의 것>의 얼굴천재 송위룡, <상견니>의 허광한까지 매력적인 남자 주인공의 인기는 영화 흥행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이렇듯 10대부터 2030 여성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대만 청춘 영화의 남자 주인공 계보를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의 에릭 추가 이을 전망이다.

에릭 추는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대만의 톱가수이다. 그의 노래 ‘永不失的’(Unbreakable Love)는 국내 아이돌 그룹 NCT의 런쥔, 샤오쥔과 베리베리 연호가 커버해서 화제가 되었고, 배우 김세정도 커버를 해 가수로서의 그의 입지를 단번에 보여줬다. 특히 배우 김유정이 2017년 대만에서 첫 팬미팅 당시 팬들을 위해 에릭 추의 노래를 불렀고, 노래를 부르는 동안 에릭 추가 깜짝 등장해 김유정과 팬들을 놀라게 하며 대만과 국내 미디어에서 화제를 낳았다. 이렇듯 최고의 인기를 자랑하는 싱어송라이터 에릭 추가 이번에는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로 스크린에 도전해 로맨틱한 소년미를 과시한다.

에릭 추는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에서 댕댕이 조공 소년 ‘요우췐’ 역을 맡아 로맨틱하고 순수한 소년미를 발산, 대만에 이어 대한민국에도 에릭 추 열풍을 일으킬 전망이다. 또한, 매일 아침 직접 주먹밥을 만들고, 기타를 연주하는 로맨틱한 모습은 새로운 청춘 스타를 기다려온 국내 여심을 단숨에 사로잡을 것이다. ‘요우췐’ 역을 맡아 마치 자기 옷을 입은 듯한 자연스러운 연기를 펼친 에릭 추는 2022년 대만 금마장 시상식에서 최우수 신인상 후보에 오르는 영광을 안았고, 직접 참여해 부른 OST가 금마장 주제가상에도 이름을 올려 다재다능한 매력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지금 대만에서 가장 핫한 라이징 스타 ‘이목’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 통해
러블리 먹방 요정으로 국내 인사!
송운화-주동우 잇는 매력적인 배우로 이목 집중!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의 주인공 이목이 귀엽고 로맨틱한 에너지를 발산하며 중화권 매력적인 배우로 손꼽히는 송운화, 주동우를 이을 예정이다.

국내에서 사랑받았던 중화권 로맨스의 흥행 공식 중 하나는 점점 빠져드는 매력적인 여주인공들의 활약이다. <나의 소녀시대>의 송운화는 유덕화 마누라가 꿈인 평범한 소녀 ‘린전신’ 역을 맡아 밝고 통통 튀는 매력으로 사랑스러운 열연을 선보이며 국내 관객들의 이목을 끌었고, <소년시절의 너>의 주동우는 기댈 곳 없는 우등생 소녀 ‘첸니엔’ 역으로 입시와 학교폭력으로 고통받는 우등생에서 시작해 다부지고 강단 있는 모습으로 변하기까지의 과정을 섬세한 감정 연기로 표현하며 자신의 존재감을 뽐냈다. 이런 가운데, 지금 대만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배우 ‘이목’이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를 통해 귀엽고 로맨틱한 에너지를 폭발시킬 전망이다.

2017년 모델로 데뷔한 이목은 2020년 넷플릭스 드라마 [희생자 게임]에서 아스퍼거 증후군의 감식반 형사 팡이런의 딸 샤오멍 역을 맡아 존재감 넘치는 열연을 선보이며 제55회 대만 금종상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수상해 화제를 모았다. 또한, 대만 박스오피스 1위는 물론이고 국내에서도 화제를 모은 <반교: 디텐션>을 비롯하여 <청춘시련>, [적수적추리서옥]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지금 대만에서 가장 핫한 라이징 스타로 주목받고 있다.

이목은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에서 러블리 먹방 요정 ‘웨이신’ 역을 맡아 귀엽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국내 관객들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웨이신’은 먹는 것을 사랑하는 먹방 요정으로 학교 절친인 ‘치란’이 짝사랑남들에게 받은 아침 조공을 대신 먹으며 행복해하는 귀여운 캐릭터이다. 이목은 먹방 요정 ‘웨이신’ 역을 맡아 캐릭터 특유의 밝고 사랑스러운 매력을 연기로 표현해 내며 다시 한번 배우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냈다. 특히 이목은 극 중 ‘웨이신’과 혼연일체된 열연을 펼치며 MZ세대들이 열광하는 먹방 장면부터 기타를 치며 노래하는 모습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발산해 기대감을 더한다.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
감미로운 주제곡 ‘What’s on Your Mind’
영화와 함께 OST까지 쌍끌이 인기 예고
영화의 주인공 ‘에릭 추’ 직접 작사, 작곡해 특별함 배가!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의 감미로운 주제곡이 개봉 전부터 예비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은 가운데, 주연 배우이자 대만의 대표 싱어송라이터 에릭 추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더욱 화제다.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 OST 곡인 ‘What’s on Your Mind’가 영화의 주인공 ‘요우췐’ 역의 에릭 추가 직접 작사, 작곡하여 완성한 곡으로 음악만으로도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에릭 추는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를 통해 배우로서 데뷔를 했는데, 그는 ‘Unbreakable Love’, ‘How Have You Been?’, ‘Leaving You’, ‘This is Love’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킨 대만의 톱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로 더욱 유명하다. 특히 그의 노래는 국내 아이돌 그룹 NCT의 런쥔, 샤오쥔, 베리베리의 연호를 비롯하여 김세정까지 커버곡을 올리며 국내에서도 대만의 폴킴으로 인지도 높은 글로벌 스타이기도 하다. ‘What’s on Your Mind’는 에릭 추의 작품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엿볼 수 있어 그의 어떤 곡보다도 더욱 특별함을 자아낸다.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 주제곡인 ‘What’s on Your Mind’는 댕댕이 조공 소년 ‘요우췐’이 먹요정 ‘웨이신’에 대한 자신의 마음을 가사로 표현한 곡으로 매점에서 파인애플 빵으로 우연히 서로를 알게 되고 ‘웨이신’에게 점점 빠져드는 ‘요우췐’의 사랑이 담겨 둘의 풋풋한 첫사랑 로맨스의 감동을 더욱 배가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특히 <내 친한 친구의 아침식사> 주제곡인 ‘What’s on Your Mind’는 대만의 금마장 시상식 주제가상 후보에도 올라 수상 여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무료할때 동네 영화관에서 관람해 보시기 바래요.
오늘의 영화 소식였습니다. 감사합니다.